이용대상 | 1. 복합적인 문제 및 욕구를 보이는 2. 국민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 및 기타 저소득층에 속하는 3. 경제적, 심리·사회적, 신체적 어려움으로 가족해체, 경제적 기능상실 등 위기상황에 놓인 개인 또는 가족과 함께 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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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발굴 | 복지관과 연계되어 있는 기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 분들까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발굴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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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개입 |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주민 및 다양한 문제와 욕구에 대해서 개별 사례관리로 체계적인 욕구조사를 실시하여
그에 맞는 사례관리 개입계획이 마련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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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연계 | 기관 내부자원(서비스 등) 연계와 공식적인 외부자원들을 통해 대상자별 상황에 맞게 정보제공과 전문영역의 서비스를 연계·의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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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접 복지관 내방 및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가정방문을 통해 상담을 진행합니다.
복지관 및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관 함께 고민하고 돕습니다.
개인 및 가족이 함께 계획을 수립합니다.
수립에 따른 직접적인 활동을 함께 실천합니다.
계획이 잘 진행되도록 점검 및 평가하여 향후 방향을 모색합니다.